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방법

 

최근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컴라이프케어의 청약 일정 및 정보, 공모주 청약을 준비하는 법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방법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 전, 기업분석

 

공기호흡기, 방독면, 보호복 등을 제조하는 한컴라이프케어도 공모주 슈퍼위크의 주목할 만한 기업이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최근 대형 화재사고와 맞물려 ICT 기술을 접목한 소방·산업 안전플랫폼 사업으로 주목받았다. 이전에는 공공기관에 납품하는 회사다보니 성장성에 대해 의문이 제기되기도 했지만, 이제는 민간에도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시장의 관심이 한컴라이프케어로 집중되고 있다.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한컴라이프케어는 1971년 설립돼 소방 및 방위산업, 유관 공공기관 등에 납품하는 안전장비 업체다. 2017년 한글과컴퓨터 자회사로 편입됐다. 국내 최초로 공기호흡기 독자 개발했다.

 

50년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안전장비 및 제품을 공급하는 등 국내 공기호흡기 시장점유율 96%를 차지하는 독보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대규모 자연재해나 질병, 안전사고로 인해 주목을 받고 있는 개인안전장비(PPE)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조선, 화학, 반도체 등 각종 산업현장에서 작업자들의 안전을 보호하는 산업용방독면, 화학보호복, 방열복 등의 제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다.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 일정

 

한컴라이프케어의 공모 주식은 총 8302321주로 희망 공모가는 170013700원이다. 공모 예정 금액은 최대 1137억원, 상장 직후 시가총액은 최대 3930억원으로 예상된다.

 

이 회사는 주가수익비율(PER) 27.63배를 적용해 적정시가총액을 5800억원으로 책정했다. 비교기업인 마인 세이프티 어플라이언스(44.37), 델타플러스그룹(19.93), 3M(19.61), 허니웰(26.6) 4개 기업의 평균 PER을 적용한 것이다. 주당 평가가액은 2223원으로 여기에 47.1~32.5%의 할인율을 적용해 공모가를 산출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달 2930일 기관 수요예측을 거쳐 85일부터 이틀 간 일반 공모청약을 실시한다. 이어 8월 중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 기관수요예측 7월 29일~30일
  • 일반 공모 청약일 8월 5일~6일
  • 8월 중순 상장예정
  • 공모가는 1만700~1만3700원, 상장 주관사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 신청

 

공모주 청약, 이제는 따상의 기대를 한줌 내려 놓아야 한다

 

대어들의 등장으로 공모주 시장 분위기가 한껏 달아올랐지만 따상’(공모가의 두 배로 시초가가 형성된 뒤 상한가)에 대한 기대는 예전만 못하다.

 

1년 넘게 이어진 공모주 시장 호황으로 상장에 나서는 기업들이 몸값을 거듭 높여왔기 때문이다. 증권사 IPO담당 임원은 공모가격이 이전보다 높아지면서 상장 후 주가가 크게 뛸 여력은 약해진 셈이라며 투자자들도 공모주에 대한 기대치를 낮춰가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고평가 논란이 잇따르는 것도 부담이다. SD바이오센서, 크래프톤, 카카오페이 등이 몸값을 과도하게 높였다는 논란에 휘말린 뒤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증권신고서 정정 요구를 받았다.

 

이로 인해 SD바이오센서와 크래프톤은 공모가격을 낮췄고 카카오페이는 8월로 잡아놨던 상장 시기를 4분기로 미뤘다.

 

미래에셋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안내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말까지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통해 주민등록번호 기준 최초 신규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모바일(MTS) 5, 온라인(HTS, WTS) 1년 동안 국내주식 매매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매매수수료 무료 대상에서 유관기관 수수료 및 제세금은 제외되며, 주식거래 시 원금손실이 가능하다.

 

또한 오는 7일부터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황금 열쇠, 백화점 상품권, 포시즌 호텔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공모주 청약 비대면 및 당일 가입 가능한 미래에셋증권 계좌개설 바로가기

 

미래에셋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 계좌 가입 방법

 

1) 미래에셋증권 앱을 실행

 

2) 공모주청약 순서

 

먼저 앱의 왼쪽 하단을 선택해 왼쪽 메뉴바를 활성화 시키고 '뱅킹/자산'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새로운 메뉴화면이 활성화된다. 이 화면을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권리/청약' 메뉴로 접근한다.

 

위 사진 중 가장 오른쪽을 보면 '청약일정/경쟁률 , 공모주청약' 메뉴가 보일 것이다. 

 

우리는 여기서 '청약일정/경쟁률'을 선택하도록 한다.

 

 

3) 미래에셋증권 공모주청약 화면

 

이 화면에서 현재 진행중인 공모주청약을 확인할 수 있다. 공모주 이름을 눌러보면 공모주 청약 상세화면이 뜨는데 이 곳에서는 공모가, 액면가, 공모주수, 공모금액, 상장예정일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공모일이 아니기 때문에 '청약개시전' 이라고 뜰 것이다.

 

공모주청약이 시작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난다.

 

4) 공모주 청약중

 

청약개시전이었던 문구가 '청약중'으로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모주를 선택하면 지난 번과 같이 공모주 청약 상세화면이 뜨는데 가장 아래에 '청약입력'이라는 파란색 아이콘이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눌러주자.

 

 

5)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 입력

자 이제 미래에셋증권에 본인의 계좌를 선택할 수 있다. 투자금이 들어있는 주식계좌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청약수량과 청약 증거금을 확인하자. '청약가능','계산' 을 누르면 금액이 자동으로 입력이 된다. 청약을 원하는 수량을 숫자칸을 선택해 직접 입력할 수도 있다.

 

 

 

공모주 청약 개설 바로가기

 

 

▼ 2021년 인기 추천글 모음 

▶ 메타버스 관련주 TOP 4 ▶ 배당금 많이 주는 종목 TOP 10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4

 

+ Recent posts